인사말

Korean Association for Geriatric Psychiatry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에서 나아가

적극적 행복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창욱입니다.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저물고 2021년 신축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풍요로운 올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는 1994년 창립한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노인정신의학 학술 단체입니다. 금년으로 창립 27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현재 회원 수 900명이 가입되어 있는 노인정신의학 전문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가 이렇게 발전하기까지는 전임 이사장님들과 임원진들의 노고와 공헌이 있었기 때문이며 이를 계승하여, 앞으로 대한노인정신의학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가 미래지향적인 학회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고 생각되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는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설립목적에 맞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노인 정신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힘쓰겠습니다.

이를 위해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노인정신건강 인증의 연수교육을 강화하고 학술대회, 연수교육, 치매진료의사 전문화 교육 등을 통해 실제 진료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회원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노인정신의학 교과서를 개정하고 새로운 임상진료지침을 개발하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노인정신의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둘째는 노인정신의학 관련 학술 단체와 유대를 강화하여 대한노인정신의학회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치매관련 대외업무를 총괄하는 ‘회장’ 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국가 치매관련 정책에 빠르게 대처하고 타 치매 관련 학회와의 긴밀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현재 산재된 여러 장벽과 문제점을 해소하고 해결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특임이사 제도를 강화하여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와 인지중재학회 등 여러 단체들과 긴밀한 유대와 학술적 연계를 강화하여 대한노인정신정신의학회가 노인건강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사말 이미지

마지막으로 노인정신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대한노인정신의학회 회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이사장 이창욱이창욱

top 버튼